디지털 인스톨레이션을 통해 진화된 쇼핑공간 

스타필드 하남 2층에 위치한 슈퍼샵 매장의 크기는 109㎡(33평)으로 넓지 않은 공간 입니다.
하지만 제약된 공간 내에서 판매 되는 제품은 SSG.COM의 200만개의 상품을 모두 구매 할 수 있으며, 실제 비치된 700여개의 상품을 직접 보고 구매 할 수도 있습니다. 슈퍼샵(Supershop)은 초월적인 것을 의미하는 ‘슈퍼(Super-)’와 물리적인 매장 공간을 의미하는 ‘샵(Shop)’을 결합해 만든 브랜드로, 온·오프라인을 초월한 가장 진화된 쇼핑을 경험을 제공하는 공간이란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슈퍼샵은 디지털 인스톨레이션과 모바일 연계를 통해 새로운 쇼핑의 페러다임을 제시하였습니다.

공간 제약상 전시되지 못한 상품은 무형의 카드 형태로 비치하여, 사용자는 카드를 스캔하여 상품의 상세 정보를 보고 구매 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SSG.COM의 다양한 이벤트 및 특가 상품을 검색하여 SSG.COM 온라인 장바구니에 담아 결제가 가능합니다.  또한, 실제 전시된 상품도 RFID 태깅을 통해 보다 상세한 정보를 확인하고 구매가 가능합니다.
고객은 슈퍼샵 내에서 디지털 인스톨 레이션을 이용하여 온라인의 구매 패턴 그대로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온라인의 상세정보와 구매후기를 비교해 보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카드터치 스페셜 존 
매장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시선을 사로 잡는 ‘카드 터치 스페셜 존’은 매장 내에 비치 되지 않았지만, SSG.COM이 전략적으로 제공하고자 하는 상품을 RFID 카드 형태로 제공하여, 상품 RFID 카드를 터치 테이블 옆 리더기에 태깅 시, 상품의 상세 정보를 터치 디스플레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된 상세 이미지 및 상품의 360°VR 영상을 상단에 비치된 멀티 디스플레이를 통해 제공하게 됩니다. 상단에 설치된 멀티 디스플레이는 평상시에 광고 영역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 더욱 효과적인 활용이 가능합니다.

대형 디지털 사이니지 존
매장 후면 중앙에는 대형 디지털 사이니지가 위치하여 있습니다. 시즌별 테마 상품, 신세계&이마트 핫딜 상품, 슈퍼샵 이벤트 등으로 구성된 메뉴를 통해 SSG.COM의 다양한 온라인 상품을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손쉽게 만나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실시간 DATA 통신을 통해 SSG.COM의 최신 변화된 가격 및 상품의 상세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슈퍼샵 내 대형 사이니지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연계라는 SSG.COM 핵심 가치를 담고 있는 디지털 인스톨레이션 기술입니다.

시즌테마 상품 존
매장 중심 시즌테마 상품들과 함께 비치된 RFID 터치 테이블에서는 실물로 전시된 상품을 보고, 디지털 테이블을 통해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슈퍼샵에 방문한 고객은 이러한 기술의 제품을 통해 온라인 리뷰 및 사용자 댓글 평에 익숙한 소비 패턴을 실제 오프라인 매장인 슈퍼샵에서도 확장하여 구매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CLIENT : SSG.COM